본문 바로가기

QUICKMENU

중원교육도서관

참여마당

참여마당

콘텐츠 시작

FAQ

참여마당 > FAQ
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
총 게시물 8건 ㅣ 현재페이지 1/1
번호 제목
8 질문 도서관 회원에 가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답변

사진 1장 (선택사항) 과 주민등록증 또는 신분증(의료보험증, 학생증 등)을 가지고 책꿈터(종합자료실)로 오셔서 비치된  컴퓨터로 홈페이지 회원가입 하시면  도서관회원증을 발급해드립니다. 자세한 사항은 이용안내 > 자료이용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7 질문 도서관 회원증을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?
답변

먼저 회원증을 분실하셨다면 분실된 회원증으로 타인이 대출할 수 없도록 반드시 도서관 에 분실 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.
도서관회원증 재발급을 원하시면 사진1장과 신분증(현 거주지 기재)을 지참하시고 종합자료실에서 작성 후 재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 

6 질문 대출한 도서를 연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답변

대출한 도서는 반납예정일 이전에 1회에 한하여 7일간 연장이 가능하며 우리도서관 홈페이지 자료검색 > 대출확인 및 반납연기 코너를 이용하시거나 TEL : (043) 846-0629로 전화하시거나 홈페이지에서 연장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.

5 질문 대출한 도서를 분실하였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답변

대출받은 도서를 분실 및 훼손하였을 경우에는 해당 자료와 동일한 자료로 현품 변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절판되었거나 구입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사도서로 변상하거나 현 시가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변상하여야 합니다.

4 질문 대출한 도서를 기간내에 반납하지 못하는 경우 어떻게 되나요?
답변

대출한 자료의 반납예정일이 지나면 대출정지상태가 되고 자료를 반납한 다음날부터 연체일수만큼 대출정지기간이 되며 해당기간동안은 대출을 하실 수 없으므로 자료의 반납예정일은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.

3 질문 도서관 휴관일과 이용시간은 어떻게 되나요?
답변

매주 월요일이 정기휴관일이며 그밖에 공유일과 특별한 사유로 관장이 지정한 날(임시휴관일)에 휴관합니다.

2 질문 도서를 기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답변
 

기증대상도서에 대한 기준으로는 일반도서의 경우 최근 3년 이내에 출판된 도서에 한하 며 문화적 가치가 있거나 보존 활용가치가 있는 향토자료 등입니다.
문의사항은 846-0629으로 전화주세요.

1 질문 희망도서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?
답변

우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자료검색 > 희망도서신청 코너를 통하여 신청해주시면 됩니다.

기타의견은 묻고답하기에서 문의하시면 성심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.

문의사항은 846-0629으로 전화주세요.

1
 
만족도 선택폼
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?